흐루쇼프:우린 누구 덕분에 대조국전쟁에서 이겼는가? 소련사

우리나라의 역사, 전쟁 영화들 혹은 읽기 역겨운 몇몇 문학 작품을 살펴보십시오. 정말 이것들은 모두 스탈린을 천재적인 지휘관으로 찬양하는 바로 그런 속설을 선전하기 위한 것들입니다. <베를린 함락>이라는 영화를 떠올려봅시다. 거기에는 스탈린 한 사람만 행동합니다. 그는 의자들이 비어있는 회의장에서 지시를 내리고 딱 한 사람만 그에게 다가가 무엇인가를 보고하는데, 그 사람은 그의 변함없는 수행원인 (알렉산드르) 포스크레븨셰프(1891~1965)였습니다.

(대회장 내 웃음)

그런데 군 지휘부는 도대체 어디로 갔습니까? 정치국은 도대체 어디로 갔습니까? 정부는? 그들은 무엇을 하고 있으며, 무엇에 관심을 갖고 있습니까? 이것은 그 영화에 존재하지 않습니다. 스탈린은 그 누구도 고려하지 않고 그 누구와도 의논하지 않은 채 혼자서 모든 사람을 대신해서 행동합니다. 이렇게 왜곡된 형태로 이 모든 것을 국민에게 보여줍니다. 무엇 때문에? 스탈린을 위대하기 만들기 위한 것이지만, 이 모든 것은 사실과 상반되며, 역사적 진실과도 상반됩니다.

그렇다면 전쟁의 모든 부담을 자신의 어깨에 짊어졌던 우리 군인들은 어디에 있는지 궁금합니다. 그들은 그 영화에 존재하지 않으며, 스탈린 뒤에는 그들을 위한 자리가 전혀 남아 있지 않습니다.

스탈린이 아니라 당 전체, 소련 정부, 우리의 영웅적인 군대, 재능있는 군사령관들과 용맹스러운 군인들, 소련의 모든 국민, 바로 이들이 대조국전쟁의 승리를 확보했던 것입니다.

(계속되는 열렬한 박수)

당 중앙위원회 위원, 장관, 우리 경제인, 소련의 문화예술인, 지방의 당 및 소비에트 조직의 지도자, 엔지니어와 기술자 등, 이 모든 사람이 자기 자리를 지켰고, 적에 대한 승리를 확보하기 위해 자신의 힘과 지식을 헌신적으로 바쳤습니다. 우리 후방, 즉 당 조직의 지도 아래 엄청난 고난과 전시의 곤궁을 이겨내면서 조국 수호의 대의에 자신의 모든 힘을 바친 명예로운 노동 계급, 우리의 집단 농장 농민, 소련의 인텔리겐치아 등이 남달리 뛰어난 영웅주의를 발휘했습니다.

소련 여성들은 전쟁 때 정말 위대한 과업을 수행했는데, 이들은 공장과 집단 농장에서, 그리고 다양한 경제 및 문화 분야에서 엄청난 부담의 생산 작업을 자신의 어깨에 짊어졌습니다. 많은 여성이 대조국전쟁의 전선에 직접적으로 참여했으며, 우리의 용감한 젊은이들은 전선과 후방의 모든 분야에서 소비에트 조국의 수호라는 대의에, 적의 분쇄라는 대의에 매우 귀중한 기여를 했습니다.

모든 계급의 소련 병사들, 우리 군 사령관들과 정치부 요원들의 업적은 영원할 것입니다. 이들은 전쟁 초기의 몇달 사이에 상당히 많은 군부대를 잃었지만 당황하지 않고 계속 재조직했고, 전쟁 중에 강력하고도 영웅적인 군대를 만들고 단련시켜서 강력하면서도 교활한 적의 공격을 격퇴했을 뿐 아니라 적을 분쇄할 수 있었습니다.

대조국전쟁을 통해서, 동서양의 수억명의 사람들이 직면한 파시즘적 예속 상태의 위험에서 벗어날 수 있게 했던 소련 국민의 위대한 업적은 이에 감사하는 인류의 기억 속에 수백, 수천년 동안 살아있을 것입니다.

(열렬한 박수)

우리 공산당, 소련의 군대, 당이 길러낸 수백, 수천만의 소련 사람이 전쟁을 끝내는 데 주된 역할과 주된 기여를 했던 것입니다.

(계속되는 열렬한 박수)


개인숭배와 그 결과들에 대하여, 니키나 세르게예비치 흐루쇼프, 책세상
73~75페이지

덧글

  • LVP 2017/04/22 16:06 # 답글

    이런 다 아는 얘기 말고, 딴거 업ㅂ어요??? (!?!?!?!?!??!)
  • 전위대 2017/04/22 16:08 #

    무엇을 원하시는지?
  • LVP 2017/04/22 17:18 #

    거 예를 들자면 흐루쇼프와 스탈린이 선사하는 인민위문공연 스트리트파이터투터보쏘비에뜨에디션이라든지....(!?!?!?!?!?!?!?)
  • 전위대 2017/04/22 17:18 #

    ????
  • R쟈쟈 2017/04/22 16:33 # 답글

    흐루쇼프의 속마음: 그니까 스탈린이 있-었-어도 이긴 거랑께?
  • 전위대 2017/04/22 16:38 #

    여긴 안 적었지만 의외로 공적 자체는 인정하던.
  • 나인테일 2017/04/22 20:49 # 답글

    조국근대화를 박정희 혼자 하드캐리 했냐 노동자 포함 국민들의 손으로 했냐 하는 이 나라 논쟁과도 비슷하네요.
  • 2017/04/22 20:51 # 비공개

    비공개 답글입니다.
  • 잘생긴 설인 2017/04/23 06:07 #

    애초에 소련급 역량에 나라가 배후에 영국과 미국을 적을둔 나치독일과 전쟁에서 지도자가 왠만큼 ㅄ이 아니면 이길수밖에 없고요..아프리카급 경제구조에 배후에 북한 중국 소련을 적을둔 나라에서 산업화를 성공한다는것은 지도자가 왠만큼 레젼드가 아니면 불가능하고요
댓글 입력 영역
* 비로그인 덧글의 IP 전체보기를 설정한 이글루입니다.